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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식회사 에디터스픽(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에디터스픽(http://www.editorspick.co.kr, 이하 “몰”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 등의 권리·의무와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바일 기기 등을 이용한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몰”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한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웹 및 인터넷 사이트 등을 말합니다.
③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본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본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⑥ “판매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재화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판매자 약관을 승인하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⑦ “구매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판매자”가 판매하는 “재화 등”을 구입할 의사를 표시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⑧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해당 “서비스”에서 규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이용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 내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이용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 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본 이용약관에 따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쇼핑 서비스(중개 판매 서비스 포함)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몰” 관련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불가피한 여건 및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재화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필요한 경우 “재화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6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이용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또는 정지를 통지받은 “회원”이 제한 또는 정지 기간 중 본 이용약관에 따른 “회사”와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회원가입 신청일 현재 만 14세 미만의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회원가입 신청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술상 또는 기타 “회사”의 사정상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본 이용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부당하게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③ 본 이용약관에 따른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회사”과 “회원”간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미통지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의2 (비회원의 서비스 이용)
① “비회원”은 “회원”에게만 적용되는 서비스(“게시물 등”의 작성, 적립금 및 할인쿠폰 지급 및 이용)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다만 “비회원”의 경우에도 “회원”에게 적용되는 사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회원과 동일하게 본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
③ “비회원”은 “재화 등”의 구매 시 “회사”가 요구하는 연락처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정보 제공의 지체, 미제공 또는 오기로 인하여 제8조에 따른 통지가 지체되거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처리 시점에 완결되지 않은 거래가 존재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원”이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 내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회원”이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원”이 “몰” 이용에 있어서 법령 또는 본 이용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원”이 “회사”, “회사”의 임직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침해 등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회원”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적으로 취소, 교환, 반품하는 등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7.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불특정 다수 “비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하고, “비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비회원”이 구매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 또는 휴대폰 번호로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수정으로 인하여 본조에 따른 통지가 어려운 경우 7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본조에 따른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장 권리 등의 보호
제9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0조 (게시물 및 콘텐츠의 관리 운영)
①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사진 등 저작물 포함), 댓글, 태그 등 및 콘텐츠(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본 이용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4.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명예훼손의 소지가 있거나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을 침해하는 등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인 경우
5. 해당 “재화 등”의 내용과 관련 없는 경우
6. 광고, 홍보 등의 상업적인 내용인 경우
7.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8.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원”의 “게시물 등”이 법령에 위반됨으로써 발생하는 법적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몰”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회사”가 국내ㆍ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몰” 내에서 “게시물 등”의 복제·전송·전시 및 우수 게시물을 “몰”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내용 변경 없이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SNS에 게시하거나 언론사 등에 제공하는 것.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언론사 등의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⑥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게시물을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원”은 “서비스” 내의 관리기능을 통하여 게시물의 공개옵션 설정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사”의 정책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간 통합 등의 사유로 “게시물 등”의 게재위치를 변경·이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
⑧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4장 구매
제12조 (구매 신청 및 계약의 성립 등)
① “이용자”는 “몰”에서 아래의 순서에 따라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단, 만 19세 미만 “이용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 하에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하여야 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재화 등”의 구매가 이루어진 경우 만 19세 미만 “이용자”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목록 열람 및 구매 대상 선택
2. “재화 등”의 상세정보 확인
3. 배송 정보 입력
4. 결제 금액 확인, 결제 수단 선택 및 결제
5. 결제 금액 재확인 및 결제
②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만 19세 미만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신청 한 경우
3. 만 19세 미만 “이용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4. “회사”가 판단할 때 법령의 위반 소지가 있는 경우
5.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수신 확인 통지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수신 확인 통지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④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적립금)
① “회사"는 “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적립금을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몰” 이용 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몰”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적립금은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적립금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적립금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다음 각 호의 경우 적립금이 소멸됩니다.
1. 적립금이 부여된 날로부터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이 경과한 경우
2.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탈퇴)
3. 적립금 사용가능 조건 및 소멸에 대한 내용이 별도로 공지된 경우
⑦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이 이벤트 등을 통하여 “회사”로부터 적립금을 무상으로 제공 받은 경우 “회사”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재화 등”의 구매로 인하여 적립된 적립금에 대하여 해당 구매가 취소된 경우 “회사”는 적립금을 환수할 수 있습니다.
⑨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에 따라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는 경우 해당 “회원”의 미사용한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할인쿠폰)
① “회사”는 “회원”이 “몰”에서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할인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할인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몰” 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④ “회원”은 할인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할인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할인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할인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를 회수하거나,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⑦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사용기간 만료, 구매 취소,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에 따라 소멸됩니다.
⑧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에 따라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는 경우 해당 “회원”의 미사용한 할인쿠폰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할인쿠폰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결제수단)
①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적립금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머니 등 회사가 제휴사를 통해 제공하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캐시백, 신용카드 등의 포인트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재화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이용자”는 구매대금 결제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이용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재화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재화 등의 공급 및 환급)
①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경우 그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해 배송 수단, 수단 별 배송 비용 부담자, 수단 별 배송 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회사”가 약정된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을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받은 날 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서면을 교부 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의 공급을 받거나 공급이 개시된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 정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자로부터 해당 “재화 등”의 대금을 이미 받은 때에는 지체없이 그 대금을 결제업자에게 환급하고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이미 “재화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해당 “재화 등”의 사용 또는 일부 사용에 의하여 “이용자”가 얻은 이익 또는 해당 “재화 등”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관계 법령에 따른 범위의 금액의 지급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5장 회사 및 이용자의 의무 등
제19조 (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 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 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 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 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 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 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 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이용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이용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 광고성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몰”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용자”의 본 이용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이용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만 19세 미만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재화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가 “몰”을 통해 “재화 등”을 주문한 후 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구매대금을 지급하지 않거나, 구매대금의 지급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배송지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을 경우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처리 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금지행위)
① “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금, 할인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양도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 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장 통신판매중개
제22조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회사의 책임)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구매자” 및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당사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 “구매자”, 배송업체 등 “재화”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법령에 의한 의무 외에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재화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제23조 (청약의 철회 등)
① “판매자”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구매자”의 청약철회 및 그 효과에 관하여는 제17조 및 제18조를 준용합니다. 여기서 “회사”는 “판매자”로, “이용자”는 “구매자”로 봅니다.
② “회사”는 “구매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가 “회사”에 도달한 즉시 “판매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자”로부터 주문취소 요청를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자동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을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자”에게 예치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의 청약철회의 의사표시가 적법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⑤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 등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재화 등”의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⑥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⑦ “구매자”가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재화 등”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고, 발송된 “재화 등”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7장 기타
제24조 (약관의 해석)
본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이용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5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본 이용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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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 (2020. 10. 22.)
본 이용약관은 2020년 10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